> 학교안내 > 설립자

설립자

이사장

 

본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본교는 온 국민이 새마을 운동의 깃발 아래 하나로 뭉쳐 경제 발전에 힘쓰던 1970년대 초반, 어렵고 가난한 젊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저(貯).절(節).노(勞) 즉 저축, 절약, 노력의 건학이념으로 개교하였습니다

 

많은 고난과 역경을 헤치면서 오로지 창의적인 교육, 실천하는 교육, 꿈을 실현하는 교육을 위하여 앞장서 왔으며, 본교를 거쳐 간 많은 젊은이 들이 70년대, 80년대 산업현장의 역군으로서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주역을 담당해 왔습니다.

 

본교를 아껴 주시는 네티즌 여러분! 이제 본교는 새로운 미래를 향한 제 2의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가 이제 세계 10위권의 경제 강국으로 발전하였으나 아직 분단된 조국의 북쪽에서는 가난으로 고통 받는 또 다른 우리 형제들이 있습니다.

 

이제는 분단된 조국을 통일하는 것이 오늘날 이 땅에 사는 젊은이들의 역사적 사명이며, 또한 앞으로 다가올 통일조국의 주인공 또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본교는 우리민족의 소망인 평화 통일의 선봉에서 장차 통일조국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통일의 불씨를 지피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서서울 가족 여러분! 우리는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고, 그렇게 만들어 왔습니다.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통일을 위한 정성과 노력이 언젠가는 통일조국 건설을 위한 밑거름이 되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서서울 가족이 앞장서서 굳은 신념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면  우리가 소망하는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리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하나로 뭉쳐 열심히 노력합시다.

 

                          학교법인 동광학원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설립자 이사장   趙 東